진주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사업 선정

전국 입력 2023-06-20 13:35:57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대출 국회의원. [사진=박대출의원실]

[진주=이은상기자] 국민의힘 박대출 국회의원(경남 진주시갑)이 진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식품부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사업은 벤처지원시설, 연구실험시설, 운영지원시설 등 특화된 연구·제작 장비, 공간 제공을 통해 유망 벤처발굴과 유니콘 기업화를 목표로 하는 벤처지원 시설 조성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진주시가 여러 지자체들을 제치고 최종 선정됨에 따라 진주 문산읍 삼곡리 1033번지 일대에 오는 2026년 말까지 4년간 국비 1617천만원을 포함한 총 3387천만원 규모의 사업비가 투입,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진주는 농생물 등 바이오 천연소재가 풍부하고, 경상국립대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등을 비롯해 경쟁력 있는 R&D 환경과 그린바이오 산업 성장을 위한 여러 조건이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진주시는 지난 2022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공모사업에서 이미 한번 고배를 마신 적이 있다. 진주의 올해 재도전을 위해 ’23년도 정부예산안 마련 과정에서 농식품부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1개소 추가를 위한 예산 확보에 박대출 의원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23년 정부예산안 편성 당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으로 재임 중이었다.

 

박대출 의원은 작년 정부예산안 마련 과정에서 여러 난항을 겪었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예산 확정을 위해 기재부 등 관련 부처를 열심히 설득한 보람이 있다 서부경남과 진주의 미래 먹거리인 그린바이오산업의 창업생태계 조성과 유니콘 기업 육성 등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발판이 탄탄하게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사업은 2021년부터 전북 익산, 강원 평창, 경북 포항 등 3개 지자체가 선정되어 조성중으로, 이번에 선정된 진주시는 전국 네 번째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