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동 조선해양기자재 시장개척단 파견

전국 입력 2023-06-19 10:58:42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내 중소기업 6개사 파견 … 현지 수출상담회 개최

울산시청 전경.[사진 제공=울산시]

[부산=김정옥 기자]울산시는 코트라(KOTRA) 울산지원단과 함께 19~23일까지 중동 조선해양기자재 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현지 시장성 평가 등을 통해 씨드로닉스 등 울산시 조선해양기자재 관련 중소기업 6개사가 선정되었으며, 튀르키예 이스탄불과 그리스 아테네를 방문한다.

 

시는 시장개척단 파견 기업에 편도항공료를 부담하고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시장성 조사, 현지 구매자(바이어) 연계(매칭), 상담장 임차, 현지 통역 등을 지원한다.

 

파견 기업은 연계(매칭)된 구매자(바이어)와 현지에서 1:1 수출 상담을 통해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현지 수출 계획 등을 논의한다.

 

현재 1차 사전 연계된 바이어 수는 튀르키예 13개사, 그리스 21개사 등이다.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울산의 주력 수출 품목인 조선해양기자재를 다루는 기업들의 체계적인 사업화와 수출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국제 협력망(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어려움에도 우리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