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지사, 속초 청년몰(갯배st) 화재현장 직접 방문 ... "신속한 조사와 피해 회복 적극 지원할 것"

전국 입력 2023-06-18 05:28:13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도‧속초시 관계자에게 신속한 조사와 피해복구 지원 직접 당부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17일 오전 속초 청년몰 화재 현장을 이병선 속초시장 등 관계자들과 건물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강원특자도]

 


[속초=강원순 기자]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 17일 속초 청년몰(갯배st) 화재 현장을 방문하고 피해 복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밤 10시34분경 15개 업소가 입주해 있던 속초 청년몰에서 화재가 발생, 2,245㎡ 면적의 지상 2층 건물이 전소됐다. 


상인 등 인명피해는 없으나 건물이 모두 전소돼 현재 화재원인을 정밀조사 진행 중이다. 


김 지사는 속초 청년몰 화재 피해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화재로 영업장을 잃은 청년몰 상인들을 위로했다. 


그리고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상훈 소방서장 및 도 관계자와 함께 피해 건물을 돌아보고 화재로 영업장을 잃은 청년 상인들을 위로했다. 


김진태 지사는 “속초 청년몰이 주변 상권까지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청년 사업가 양성 등 지역경제에 많은 기여를 해왔는데, 성수기를 앞두고 화재가 일어나 너무 마음이 아프다”며 “이번 일로 새롭게 꿈을 펼치고 있었던 우리 청년 상인들의 마음이느껴져 안타깝지만, 그래도 도와 속초시,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신속한 조사와 피해 회복을 적극 지원할테니 다시 힘차고 새롭게 일어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와 속초시 관계자들에게 “화재 원인 등이 조사 중에 있지만, 많은 사고가 방심과 무관심으로부터 발생하는 만큼 철저한 원인파악이 필요하다”며 “피해복구를 위해 다각적이고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도는 도 자체 소상공인 융자사업을 피해 청년 소상공인에 우선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속초시는 긴급복지 지원금,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금 및 시설재선 지원 등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중기부 등 관련기관 등과 지원방안 등을 빠르게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경찰과 소방, 국과수 등은 2차례에 걸쳐 감식작업 중으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