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돔구장+복합몰' 스타필드 청라 비전 선포

산업·IT 입력 2023-06-16 15:02:37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타필드 청라 비전선포식에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신세계그룹]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신세계그룹은 16스타필드 청라 비전선포식을 열고 돔구장(멀티스타디움)과 복합쇼핑몰을 결합한 스타필드 청라의 청사진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유정복 인천시장,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세계프라퍼티와 인천시는 스타필드 청라의 사업진행 현황 및 비전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필드를 개발 운영 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청라를 차세대 스포츠·문화·엔터테인먼트 복합 공간으로 개발해 여가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필드 청라는 스포츠 경기와 공연이 일년 내내 열리는 복합문화관람시설과 복합쇼핑몰이 결합된 멀티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인천 서구 청라동에 부지 16.5(5만평), 연면적 50(15만평),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로 오는 2027년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21.000 석 규모의 멀티스타디움에서는 야구를 비롯한 각종 스포츠 경기 대회와 문화·예술 전시, K-Pop 가수 및 해외 아티스트 공연이 일년 내내 펼쳐진다.

 

호텔 객실과 인피니티풀, 스타필드내의 F&B와 다이닝바에서도 야구경기와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스타필드 청라에서는 쇼핑·문화·예술·레저·힐링 등 여가생활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350여개 이상의 다양한 브랜드를 갖춘 쇼핑시설, 각종 스포츠 시설,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등의 여가 시설뿐만 아니라 지역 고객 니즈와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IT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필드 청라'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필드 청라가 오픈하면 연간 2,5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른 생산유발효과 약 36,000, 부가가치 유발효과 약 14,000억뿐만 아니라 지역민 우선채용을 통한 직간접 고용유발효과 3만명과 스타필드 청라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 세수 확대 등이 예상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스타필드 청라는 청라국제도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IFES)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앞으로 인천시와 신세계가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스타필드 청라를 통해 여가문화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