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화물차 전용 블랙박스 ‘아이나비 B5000’ 출시…“타임 랩스 기능 탑재”

산업·IT 입력 2023-06-15 09:24:44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팅크웨어]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팅크웨어는 3채널 Full HD 화질인 화물차 전용 아이나비 B5000’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나비 B5000’은 기존 '아이나비 B3000’의 후속으로, 3채널 Full HD 녹화를 통해 HD보다 2배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녹화가 가능하다.

 

TV-OUT(CVBS)단자를 탑재해 블랙박스의 4인치 모니터 외에도 별도의 모니터를 연결해 큰 화면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개의 채널을 3분할, 1개의 채널 전체화면 등 다양한 라이브 뷰를 지원한다.

 

아이나비 B5000’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도 장착했다. 야간 및 밝기가 낮은 저조한 환경에서도 녹화가 가능한 나이트 비전 기능’, 장기간 주차 녹화 및 효율적 배터리 운영이 가능한 타임 랩스포맷 프리 2,0’등을 지원한다.

 

그 밖에도 사고 예방 및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도 적용됐다. 신호 대기 및 정차 중 앞차가 움직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이 지원된다.

 

아이나비 B5000’은 실시간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도 지원된다. 주요 기능으로는 기상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블랙박스 내 고해상도 영상 녹화유지를 위해 스마트 주차녹화 전환을 추천해주는 지능형 고온보호기능’,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 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 할 수 있는 원격 수동녹화’, 앱을 통해 블랙박스 기본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최신 안전운행데이터를 무선 업데이트(OTA) 할 수 있는 안전운행 무선 업데이트등이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B5000화물차 전용 블랙박스로 전체 FHD화질과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서비스 등이 지원되는 제품이다라면서화물 차량 운전에 필요한 기능과 별도 기기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나비B5000’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