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4K 플래티넘 ‘아이나비 퀀텀3’ 출시…“빌트인 타입 듀얼 레이다 탑재”

산업·IT 입력 2023-05-25 09:27:50 수정 2023-05-25 13:20:42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팅크웨어]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팅크웨어는 세계 최초로 빌트인 타입의 듀얼 레이다가 탑재된 4K플래티넘 아이나비 퀀텀3(QUANTUM3)’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업그레이드 된 주차녹화 기능·뛰어난 저조도 분석최고 화질로 영상 녹화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 퀀텀3(QUANTUM3)’는 세계 최초로 빌트인 타입에 듀얼 레이다가 탑재된 블랙박스로 주차녹화 시 전후방 레이다 센서로 사람과 사물 등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충돌 전후의 모든 상황을 녹화한다. 더불어 주차녹화모드에서도 30fps로 촬영해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제공하며, 움직임이 많은 블랙박스 영상의 특징을 고려해 30Mbps 이상의 높은 비트레이트를 적용해 잔상 현상인 모션블러를 개선했다.

 

아이나비 퀀텀3(QUANTUM3)’는 전방 4K(UHD, 3840*2160p, 30프레임), 후방 2K(QHD, 2560*1440p, 30프레임)로 최고 수준의 화질로 영상을 녹화하며, HD 화질의 8(후방 4)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이미지 센서로는 국내 최초로 SONY STARVIS 2를 탑재해 저조도 분석 성능을 향상시켜 어두운 환경과 다양한 도로상황에서도 깨끗하고 또렷하게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빛이 부족한 어두운 상황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감소시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야간영상솔루션 울트라나이트비전(UNV)’도 지원된다.

 

그리고 아이나비 퀀텀3(QUANTUM3)’는 레이다 주차녹화 기능과 스마트 주차녹화기능이 지원된다. 레이다 주차녹화는 전후방 빌트인 레이다 센서를 작동하면서도 최소 전력 운영을 통해 보조 배터리 아이볼트(BAB-115) 장착 시에는 최대 28(680시간)까지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주차 중 충돌 전 녹화의 경우 레이다 감지 후 20초동안 촬영한다. 스마트 주차녹화기능은 장시간 주차 중 차량 및 블랙박스 내부 온도가 설정온도까지 발열이 발생할 경우 블랙박스가 스스로 이를 감지해 초저전력 주차모드로 전환해 발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주차녹화를 지원한다.

 

아이나비 퀀텀3(QUANTUM3)’는 빌트인 타입의 논(Non) LCD 디자인으로 자동차 내부의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리 밀착형 타입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얇고 슬림한 형태로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했으며 유리 상단 밀착되어 운전자에게 보다 넓은 시야각을 확보해 시야 방해를 최소화했다. Wi-FiGPS모듈을 탑재하여 추가 설치 없이 해당 제품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확인 및 제어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주행 중 사고 예방 및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적용됐다.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신호 대기 및 정차 중 앞차가 움직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전방 차량과 안전거리를 인식해 추돌위험을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30km/h 이하 저속주행 상황에서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도심형 전방추돌경보시스템(uFCWS)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실시간 통신형 서비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아이나비 퀀텀3(QUANTUM3)’에는 실시간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도 지원된다. 주요 핵심 기능으로는 기상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블랙박스 내 고해상도 영상 녹화유지를 위해 스마트 주차녹화 전환을 추천해주는 지능형 고온보호기능’,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 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 할 수 있는 원격 수동녹화’, 앱을 통해 블랙박스 기본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최신 안전운행데이터를 무선 업데이트(OTA) 할 수 있는 안전운행 무선 업데이트가 있다.

 

기본 기능으로는 주차 충격 시 실시간 알림 및 당시 전후방 이미지가 전송되는 주차충격알림’, 마지막으로 주차된 차량 위치를 알 수 있는 고화질 주차이미지확인’, 배터리 전압이 기준치 이상 낮아졌을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배터리 잔량 및 연비 등의 차량정보확인이 가능한 차량정보표출’, 주행 중 큰 충격 발생 등의 긴급 상황이 생길 경우, 앱에 사전 등록된 가족, 지인에게 긴급 문자를 발송하는 긴급 SOS 알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행거리, 급가감속 등 운전자의 주행내역과 습관을 알려주는 운행기록 데이터서비스’, 차량 외부 충격 발생 시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해당 영상을 바로 찾을 수 있는 스마트 원격영상재생’, AI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행경로상에서의 유고정보, 날씨 및 미세먼지 정보, 재난정보 등을 알려주는 지능형 주행관제서비스기능도 적용되어 통신망 기능 활용해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켰다.

 

또한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는 삼성화재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한 고객들은 '커넥티드 블랙박스 착한운전 특약'에 가입하고 평가 기준에 부합할 경우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를 10% 할인 받을 수 있다. 누적 주행거리가 3,000km 이상이면서 직전 180일 주행거리는 500km이상이고, 착한운전 점수가 81점 이상이면 평가 기준에 충족되어야 한다. 특히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과 동시 적용이 가능하며 해당 고객들은 추가 6%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 특약은 개인소유의 승용차 중에서 차량 연식이 12년 미만인 차량에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해 인증한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퀀텀3(QUANTUM3)’는 세계 최초로 빌트인 타입에 듀얼 레이다를 탑재했으며, 국내에는 아직 도입되지 않은 SONY STARVIS 2 이미지 센서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제공하는 제품이며 출시 기념으로 무상 장착 서비스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