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기업신용등급 ‘A-’등급 상향 조정…“우수한 재무안전성”

산업·IT 입력 2023-05-16 09:34:59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업 CI. [사진=HMM]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HMM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안정적)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나이스신용평가(나신평)와 한국신용평가(한신평)2022년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한 기업신용평가에서 HMM의 기업신용등급을 기존 ‘BBB+’에서 ‘A-‘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해 12‘BBB’에서 ‘BBB+’로 상향된지 5개월만이다.

 

나신평과 한신평은 공시자료를 통해 HMM의 견조한 사업경쟁력과 우수한 재무대응력을 신용등급 상승 요인으로 제시했다.

 

지난해 11월 한국기업평가(한기평)로부터 ‘A-‘(안정적)를 받은 HMM은 이로써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A-‘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나신평은 HMM이 원양 컨테이너 선사로 선복량 기준 국내 1, 글로벌 8위의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선종다변화 및 운영효율성 향상 등을 통해 회사 사업기반의 안정성이 제고된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한신평은 HMM이 컨테이너 시황에 민감한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있으나, 시황 변동성을 흡수할 수 있는 우수한 재무완충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투자 및 재무관리 정책을 감안하면 우수한 재무안정성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양사는 모두 향후 해운 시황의 높은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HMM의 재무안정성이 매우 우수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근거로 신용등급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