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조직개편 단행…“핵심은 속도와 효율”

증권 입력 2023-05-15 12:11:54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이 이순호 사장 취임 이후 약 2개월 만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정부 정책 및 시장 동향 등 대외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 조직의 '시너지 및 효율성' 제고, '리스크관리 및 내부통제'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미래 핵심사업을 수립하는 '넥스트 KSD 추진단'을 본부급으로 설치했다.


넥스트 KSD 추진단은 공공기관 지정 해제 이후 시장성 기업에 적합한 비전과 전략체계 재정비, 신규사업 개발,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유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되는 증권파이낸싱본부는 경쟁업무의 대외경쟁력과 수익성을 강화하고, 글로벌본부는 본부 내 후선인력을 현업조직으로 전진 배치해 급증하는 해외주식투자에 대한 지원을 확충할 계획이다.


토큰증권(ST) 등 혁신금융상품 대응, 신종 수익증권 수용, ESG경영 강화, 윤리·인권경영 내실화, 자금운용리스크 관리 및 재해복구체계(DR) 관련 조직 정보도 포함됐다.


개편 후 2본부·1부서·3팀이 통폐합되면서 조직 규모는 감소했다.


이순호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속도와 효율”임을 강조하며, 3월 취임사에서 언급한 것처럼 “하루빨리 조직구조를 혁신하여 조직에 활기와 생동감을 불어넣고,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마련하여 한국예탁결제원이 시장과 국민이 신뢰하는 혁신 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