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테슬라 기가팩토리 최적지는 아산”

전국 입력 2023-04-28 09:40:58 김정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평택 국제무역항 15km 거리 30분 이내 전 세계 수출 가능

시관계자는 아산시가 평택 국제무역항과 15km 거리에 있어 30분 이내에 전 세계로 수출이 가능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사진=아산시]

[아산=김정호기자]충남 아산시 박경귀 시장은 지난 27일 테슬라 기가팩토리 아산 유치 도전을 선언했다.


28일 아산시에 따르면 시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을 소재하고 있고 자동차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자동차연구원을 연접하고 있다
.

 

또 차량용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차세대 배터리 소재·부품, 미래형 자동차 융·복합 부품 등 미래 자동차의 핵심기술 기업 유치 및 자동차산업을 오래전부터 시책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산시는 자동차 산업 등 첨단 산업의 집적경제가 실현되도록 15개 산업단지(1,044만8,000)와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 기업이 먼저 찾는 도시로 정평이 나있는 아산시는 평택 국제무역항이 15km 거리에 있어 30분 이내에 전 세계로 수출이 가능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 수도권 진입이 가능한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3년 하반기 개통되고 천안~당진 간 고속도로, 서부내륙 고속도로 등이 줄줄이 개통될 예정으로 우수한 산업인력 공급에도 유리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충청남도는 김태흠 도지사
1호 결재사항인 베이밸리 메가시티 역시 9,618억원을 투입해 2035년까지 아산을 중심으로 한 국가철도망을 구축한다고 밝힌 바 있다.

 

박 시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기가팩토리 투자 요청을 환영하며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테슬라 기가팩토리 최적지는 아산이라며 "이미 아산시는 자동차 산업을 시책으로 지원하고 있어 그동안 쌓인 행정적 노하우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 수준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박 시장은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를 위한 맞춤형 외국인투자단지로 조성도 추진하겠다며 기가팩토리 유치 도전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아산시에 테슬라 자동차가 유치될 경우
, 장기적으로 현대자동차, 테슬라 자동차 집적단지가 양대 축으로 경제발전 등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kjho5855@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