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챗GPT' 활용 고객 서비스 제공…증권업계 최초

증권 입력 2023-04-25 16:23:03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미래에셋증권은 25일 챗GPT를 활용해 종목의 시황을 요약하는 '투자 GPT 가 요약한 종목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당일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을 선별해, 시황 데이터와 최근 중요 뉴스가 결합된 내용을 챗GPT를 활용해 요약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월 오픈한 네이버 클라우드 기반 해외뉴스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에도 openAI의 챗GPT를 활용, 더욱 자연스럽게 번역 및 요약된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는 증권업계 최초로 챗GPT를 고객 서비스에 적용한 사례이다.


해외뉴스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는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고객들이 속보를 빠르게 접하고 신속하게 판단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AI 기반의 혁신적인 서비스이다.


뉴스의 원천은 현재 로이터(Reuter)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두 곳이며, 다른 뉴스원으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5분마다 새로운 기사를 자동으로 번역/요약하여 미래에셋증권의 모든 고객들에게 동사 MTS 앱인 M-STOCK과 HTS인 카이로스를 통하여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AI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금융서비스 발굴을 선도하고 있다. 기존 리서치센터 인력이 포괄하기 힘든 중소형 종목에까지 빠르고 폭넓게 리프트 범위를 확대해 제공하는 ‘인공지능 리포트’, ‘시장 읽어주는 AI’, ‘종목 읽어주는 AI’ 등 리서치 서비스에도 AI를 접목 중이다.


주식종목 선별 서비스에도 AI를 활용했다. 고객 통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초고수의 선택’서비스는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유지해 온 고객들 중 향후 한달 수익률이 좋을 상위 1% ‘초고수’를 예측 선별해 실시간으로 이들의 종목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외에도 초개인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연금로보어드바이저를 출시하였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고객의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 PB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안인성 디지털부문 대표는 “디지털과 AI의 가속화로 No.1 글로벌 투자 플랫폼을 완성한다는 큰 목표 하에 기민하게 대응해왔다”라며 “AI 기술은 이미 미래에셋증권의 차별적인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했고,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획기적인 투자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