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INKE 협력 해외진출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산업·IT 입력 2023-04-11 17:01:44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내 벤처기업 발굴·육성 현지 투자유치 통한 시장 진출 지원

현지 시장진출 가능성 확인…현지화 프로그램 지원

[사진=벤처기업협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벤처기업협회가 국내 벤처기업의 효과적인 글로벌 진출 위해 벤처기업협회 산하조직인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KE)를 활용한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INKE는 국내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목적으로 구성된 벤처기업협회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현재 21개국 39개 지부, 128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월 협회 회원사 중 글로벌 진출 역량이 있는 기업 발굴을 통해 INKE를 소개하고 상호 수요가 맞는 비즈니스를 모색 후 매칭 하는 상시 중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INKE 지부·회원별 지원 가능한 전문 분야와 품목을 사전에 파악해 관련 기술을 보유한 국내 벤처기업을 공동 발굴 ·육성해 현지 네트워크를 주선하거나 판로를 개척하는 현지 진출 지원 프로그램이다.


해당 사업은 국내 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해 현지 투자유치를 통한 현지 진출 프로그램인 Global Accelerating Program과 국내 벤처기업의 사업 검증, 시장진출 가능성 확인, 제품의 현지화, 잠재 고객 발굴 등 현지화 프로그램인 Glocalization Program의 2가지 사업으로 구분해 추진된다.


Global Accelerating Program은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 ▲EV Charger 및 EV Battery 분야, Glocalization Program은 ▲뷰티 분야 ▲ 소비재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각 프로그램당 최대 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참가신청은 4월 11일부터 28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 양식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 문의는 벤처기업협회 글로벌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는 국내 유망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현지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