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통합 AI 데이터 플랫폼 구축 가속화"

산업·IT 입력 2023-04-06 11:13:11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공동 협업으로 통합 AI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가속화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협업을 통해 AWS와 스노우플레이크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및 플랫폼 노하우를 적용하는 등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조성하고, 최신 AI/ML(머신러닝) 기술로 통합 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재, 한국앤컴퍼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한국앤컴퍼니의 주요 사업회사인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생산·품질의 내부 데이터는 물론 외부의 모빌리티 데이터, VOC(Voice of Customer) 데이터 등을 수집해 연결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새로 구축하는 플랫폼을 타이어 성능과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도구로 사용한다. 그중, 대표적으로 전기차 타이어의 VOC와 성능시험 데이터의 통합 분석을 통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의 성능 강화, 차량 운행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 통합 분석을 활용한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꼽을 수 있다. 그 밖에 신제품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제조 데이터 분석을 통한 품질 과제 진행으로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김성진 한국앤컴퍼니 최고디지털책임자(CDO & CIO) 디지털전략실장은 생성 AI의 발전으로 AI가 변곡점을 지나고 있는데,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내·외부 데이터를 모으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 “아마존웹서비스와 스노우플레이크의 뛰어난 기술과 솔루션으로 전사 AI 역량을 극대화해 전기차 및 스마트 타이어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