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서브컨소시엄㈜,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 분양

S경제 입력 2023-04-06 08:53:44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BIFCⅡ 스퀘어가든’ 조감도

부산 문현금융단지에 위치한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이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 문현금융단지 중심에 자리한 ‘BIFCⅡ’는 지하 5층~지상 45층, 연면적 14만6천여㎡ 규모로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등이 함께 조성된다. 이 가운데 상업시설인 ‘BIFCⅡ 스퀘어가든’은 1~3층에 2만291㎡로 조성되며, 1~2층이 분양될 예정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자동차 전시체험장 ‘오토팝업스테이션’, 반원 모양의 ‘그랜드 아치’, 감성골목 ‘앨리웨이’, 파노라마뷰를 자랑하는 ‘루프탑바’와 버스킹 공연을 펼칠 수 있는 ‘루프탑 스테이지’ 등 이국적인 분위기의 감성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규모의 정원과 채광 및 개방감이 뛰어난 ‘스퀘어가든’, 벤치처럼 편안히 쉴 수 있는 언덕을 형상화한 광장형 공간 ‘그랜드힐스’, 유럽의 작은 정원같은 테라리움 공간 ‘버드케이지’, 조경공간을 천천히 걸으며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가든워크’ 등 힐링과 휴식이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여기에 최대 8.0m의 높은 층고와 특화 대형계단 등을 이용한 수직동선, 물 흐르는 듯한 스퀘어 가든만의 쾌적한 순환형동선 등을 통해 점포 활성화를 유도하며, 일부 개방형 점포를 통해 이용객의 체류시간 증가와 높은 재방문 기대까지 갖춘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은 시행사가 3층 공간을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분양이후에도 상권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상권의 조기활성화가 기대되며, 부산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 부산은행역, 부산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외부 고객의 발걸음을 끌어들이기에 유리한 것도 장점이다.


한편 ‘BIFCⅡ 스퀘어가든’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앨리웨이 광교 등 다양한 상업시설을 기획∙디자인한 'DnSP'와 뉴욕에 기반을 둔 건축조명 디자인 전문회사 ‘BPI’와 협업해 트렌디한 상업공간을 성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