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식목일 맞이 밀원수 조성사업 실시

전국 입력 2023-04-05 08:49:16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상북도 내 양봉 농가 지원사업 일환

DGB동행봉사단·대학생봉사단 등 참여

[사진=대구은행]

[대구=김정희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지난 4일 경산시(시장 조현일) 용성면 일원에서 DGB동행봉사단과 경산시 관계자, NGO단체인 굿피플이 참여한 가운데 경상북도 양봉 농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밀원수 조성사업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

DGB금융그룹은 ESG 경영 및 지역밀착 봉사활동으로 경북지역 양봉 농가 지원사업을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3일에는 경상북도에 양봉 농가 후원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식목일을 맞아 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과 With-U대학생봉사단, DGB대구은행 홍보대사 등이 참여해 꿀벌의 먹이가 되는 밀원수(헛개나무, 쉬나무)를 경산지역 양봉 농가 인근에 식재하고, 생태환경을 회복하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DGB금융그룹은 경산지역뿐만 아니라 청도·예천지역 양봉 농가에도 밀원수 식재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양봉 농가 장학금 지원 및 양봉 제품 구매 등의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자라나는 세대들이 꿀벌의 소중함을 익히고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DGB대구은행 경산영업부 소속 직원들은 최근 많은 꿀벌의 폐사 소식을 접하고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환경과 지역을 먼저 생각하는 ESG 선도 기업으로서 생태환경을 보전하고, 지역의 어려운 곳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에 가장 먼저 앞장서는 지역 상생 금융기관이 되겠다고”라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