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일본에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세요"

금융 입력 2023-04-03 14:54:19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페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카카오페이가 일본 QR결제 1위 사업자 페이페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결제 편의성 증진과 가맹점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페이페이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올해 그동안 준비해온 해외 결제 사업 확장에 나서며 '글로벌 페이'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2019년 7월 처음으로 일본에서 해외 결제를 시범 운영한 이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와 페이페이는 알리페이플러스(Alipay+) 결제망을 이용해 크로스보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보다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공항 (후쿠오카 공항, 간사이 공항, 나리타 공항, 하네다 공항, 신치토세 공항), 편의점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드럭스토어 (돈키호테, 타케야, 츠루하), 백화점 (빅카메라, 오다큐 백화점, 다이마루 마츠자카야 백화점, 미츠코시 이세탄 백화점) 등 다양한 결제처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와 페이페이는 먼저 일본 내 한국인 여행객들의 방문이 가장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포인트 적립 등 사용자 혜택을 늘리는 공동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일본 1위 QR결제 사업자인 페이페이와 긴밀하게 협력해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의 결제 편의성 증대 등 다양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라며, "카카오페이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넓혀가는 글로벌 페이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일본 외에도 싱가포르, 마카오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중국에서도 유일한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로서 결제처를 넓혀가는 중이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