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프리미엄 스피커폰 ‘스피크2’ 시리즈 출시

S경제 입력 2023-03-23 14:18:0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덴마크 GN그룹의 자브라(Jabra)가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에 최적화된 스피커폰  ‘스피크2(Speak2)’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스피커폰 ‘스피크2’는 이야기를 동시에 말해도 끊김이나 왜곡 없이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게 하는 풀 듀플렉스(Full duplex) 오디오가 적용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라인업은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스피크2 75’, ‘스피크2 55’, ‘스피크2 40’로 구성됐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4개의 빔포밍 마이크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하고 또렷하게 픽업할 수 있도록 돕고 서로 다른 크기의 목소리를 동일하게 자동으로 조절하는 보이스 레벨 정규화 기술을 통해 편안한 청취와 자연스러운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번 시리즈 중 가장 고사양인 ‘스피크2 75’는 65mm의 전방향 스피커와 초광대역 오디오를 탑재해 더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목소리가 마이크에 잘 잡히고 있는지 보여주는 ‘마이크 품질 표시기(Microphone Quality Indicator)’도 갖춰 상대방과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있는지 손쉽게 확인하고 대화의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스피크2’ 시리즈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플러그앤플레이’ 기능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제공되는 투인원 통합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즉시 회의에 참여할 수 있어, 회의 준비 시간을 줄이고 업무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택근무 및 온라인 회의에 사용되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구글 미트’, ‘줌’ 등 주요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인증을 취득했으며, 플랫폼에 최적화된 통화 품질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자브라 코리아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근무가 보편화된 시대에서 구성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정확하고 뚜렷한 음성 전달은 필수적”이라며 “차세대 기술들이 적용된 스피크2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근무환경 속에서도 선명한 음질 전달과 함께 최적화된 협업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피크2' 시리즈는 공식 온라인 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