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범죄 피해 도움 받으실 곳 알려드려요”

전국 입력 2023-03-22 12:56:08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피해 유형별 지원기관 등 담은 안내책자 배포

‘원-원(One-One) 범죄예방 안내책자(가이드북)’.[사진 제공=울산시]

[부산=김정옥 기자]울산시가 범죄피해자 지원을 통한 사회안전망 강화에 나선다.

 

시자치경찰위원회는 범죄 피해자를 지원하는 기관 등의 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One-One) 범죄예방 안내책자(가이드북)’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안내책자는 학교폭력, 학대, 성폭력 등 조속한 상담과 지원이 필요한 범죄피해를 중심으로 각종 상담 및 지원기관에 대한 정보가 종합 수록된 관광지도 형태로 제작됐다.

 

특히 결혼이주여성 등 외국인을 위해 중국어와 베트남어 번역본도 제작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피해지원 기관을 쉽게 이용하고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내용은 울산의 아동청소년, 여성, 장애인, 노인, 외국인 등 사회적 약자 계층이 범죄 등 피해를 당했을 때 손쉽게 지원기관들의 위치와 지원 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유형별로 정리돼 있다.

 

책자 표지에는 위원회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무늬(큐알(QR)코드)를 삽입해 접속 시 범죄유형별로 법률용어와 수사절차를 알기 쉽게 정리한 범죄예방 지침(매뉴얼)을 제공한다.

 

또 접속자의 주변 피해지원기관으로 내비게이션 안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위원회는 안내책자를 시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시유(CU)편의점(301개소) 다중이용시설(대형마트, 호텔, 대학교, 기차역, 공항) 관공서(주민센터, 지구대·파출소) 사회적 약자 유관기관 등에 총 17000부를 배포한다.

 

김태근 위원장은 ··경이 협력해 촘촘한 연결망을 구축해 울산지역 내 사회적 약자들이 더 안전하고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