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사천공항 26일부터 하계스케줄 운항 시작

전국 입력 2023-03-21 13:28:52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이에어 사천↔제주 노선 주 2회 증편

관광철 앞두고 사천공항 이용객 증대 기대

경남도청 전경.[사진 제공=경남도]

[부산=김정옥 기자]경남도는 서부 경남도민의 교통편의를 담당하고 있는 사천공항이 26일부터 하계스케줄 운항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천공항은 현재 진에어, 하이에어 2개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으며, 김포, 사천 노선을 운항 중이다.

 

이번 하계노선은 진에어의 김포사천 노선이 주 28, 하이에어의 김포사천 노선 주 31, 제주사천 노선 17편을 운행 예정이다.

 

특히 하이에어의 제주노선이 주 2편 증편돼 경남제주도민의 항공 교통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계노선 항공편은 사천공항 또는 항공사(진에어, 하이에어)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또 시기에 따라 KTX 이용요금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도 있는 만큼, 누리집 항공권 예약 정보를 살피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데에 큰 도움이 예상된다.

 

박성준 물류공항철도과장은 사천공항은 경남 유일의 지역공항으로 서부경남과 수도권·제주를 잇는 최단시간의 교통수단인 만큼, 도민들께서는 26일부터 시행되는 사천공항 하계노선 운항시간을 확인, 적극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도는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여러 정책을 마련, 도민의 사천공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