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생상담 안정화 및 내실화 자료 첫 제작

전국 입력 2023-02-28 10:48:15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Wee클래스 운영 길잡이 개발·보급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제공=부산교육청]

[부산=김정옥 지자]부산시교육청은 학생상담의 안정화와 내실화를 위한 ‘Wee클래스 운영 길잡이를 제작 보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료는 학교 Wee클래스 운영의 실질적 지원과 학교 상담자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작년 11월부터 교사와 전문가 등 15명을 개발·검토위원으로 위촉, 자료를 개발해왔이 자료는 Wee클래스 운영 학생 상담 및 심리검사 상담 행사 활동 위기 상담 보호자 상담 상담 윤리 및 상담 기록 관리 외부 기관별 연계 등 총 7장으로 이뤄졌다.

 

올해 처음 제작한 이 자료는 학교 상담실 운영 실무와 사례를 담고 있어 학교 상담자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책자는 개인상담·집단상담·심리검사 등 학생상담’, 학교폭력, 자해·자살, 아동학대, 성폭력 등 위기상담 유형별 상담 매뉴얼’, ‘상황별·학생 특성별 보호자 상담 사례등을 제시해 사용자의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비밀보장·상담기록의 보호와 공개 등 학생상담 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상담 윤리와 상담기록 관련 지침도 안내한다.

 

Wee센터를 포함한 외부 기관별 연계 방법도 담았다.

 

김범규 생활체육건강과장은 학교상담실 운영 매뉴얼 마련에 대한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체계적으로 학교 상담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작했다이번 책자 보급을 시작으로 학교 상담의 안정화와 내실화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