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메타버스서 금융정보 제공…월간 라이브 방송 진행

금융 입력 2023-02-21 14:11:55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하나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하나금융세미나’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3일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통해 진행한다. 이는 지난해 7월 하나금융그룹이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른 협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매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는 ‘하나금융세미나’는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소비자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주제를 매 달 새롭게 선정하여 진행한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 연구위원이 직접 나와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금융지식을 전달한다. 세미나에 참여하는 손님들은 MC 아바타의 진행에 따라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직접 질문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세미나에 끝까지 참여한 손님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미나는 23일 ‘센트럴파크 랜드’에서 진행되는 1회차 방송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1회차 방송은 “위스키, 먹지 말고 투자 하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오픈런’을 할 정도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유명 위스키가 단순 식음료를 넘어 투자가치가 있는 지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쉽고 간편하게 메타버스 공간에서 금융을 경험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을 넘어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