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대학 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13부터 참여대학 모집

전국 입력 2023-02-10 13:16:05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도내 일반대학 및 산업‧전문‧기술대학 대상

사업화 자금 최대 1500만 원 지원…청년 창업자 발굴‧육성

경남도청 전경.[사진 제공=경남도]

[부산=김정옥 기자]경상남도는 13일부터 36일까지 도내 청년(예비)창업자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대학 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대학에서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우수한 창업지원 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을 먼저 선정 후, 대학에서 특화분야와 연계 가능한 청년 스타트업을 모집해 지원하며,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도내 소재 일반대학 및 산업전문기술대학이다.

 

선정방법은 신청자격을 충족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1차 기본요건 충족 검토 후 2차 발표평가를 통해 기본역량, 사업목표 및 운영계획, 특화프로그램 운영계획 등을 종합 평가하여 3개 대학을 선정한다.

 

선정된 대학은 대학의 특화분야와 연계 가능한 청년 창업기업을 모집(대학별 5개팀) 선정 후 사업화 자금을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하고, 창업분야 및 단계에 맞는 수요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또 모집된 창업기업 대상으로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를 연계, 창업기업 성장지원에도 할 계획이다.

 

사업공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공식누리집과 경남창업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36일까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재훈 도 창업지원단장은 최근 청년 창업의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대학을 거점으로 하는 창업지원 정책이 필요하다면서 청년 창업기업이 대학의 특화분야와 연계해서 한층 더 성장하고 지역 청년이 경남에 머무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