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동부산, 편리한 옴니채널 쇼핑 위한 ‘스캔하고 담기’ 론칭

전국 입력 2023-01-16 12:39:10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앱 활용한 제품 바코드 스캔 및 결제로 쇼핑 경험 개선

편리한 옴니채널 쇼핑 위한 스캔하고 담기 론칭 이미지. [사진 제공=이케아 동부산]

[부산=김정옥 기자]이케아 동부산이 보다 편리한 쇼핑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스캔하고 담기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스캔하고 담기는 매장에서 이케아 앱을 활용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쇼핑 종료 후 전용 계산대에서 결제까지 마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케아가 옴니채널 강화를 위해 선보이는 솔루션으로 쇼핑 중 구매 목록 및 결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산을 위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스캔하고 담기이케아 앱실행 후 검색창 옆 스캐너 기능만 활성화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을 카트 또는 장바구니에 담기 전에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쇼핑을 마치면 결제를 위한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또 전용 계산대에서 빠르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며, 홈퍼니싱 액세서리, 셀프서브, 자원순환 허브 제품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26일부터 218일까지 론칭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선착순 1000명의 이케아 동부산 방문 고객에게 스캔하고 담기를 이용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케아 동부산 관계자는 “’스캔하고 담기도입으로 이케아 동부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이케아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채널 강화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해 편리한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PC, 스마트폰에서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해 구매 상담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Hej Order)’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이케아 고양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매장 내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는 디지털 맵을 도입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2014년 이케아 광명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공식 진출했다

 

현재 이케아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등 4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이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한국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홈퍼니싱을 통해 집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사람 중심적인 기업으로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1900여명의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좋은 이웃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