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 급식종사자를 위한 이동 의료 서비스

전국 입력 2023-01-11 13:04:23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근로자 건강증진 위해 마련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제공=부산교육청]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교육청은12~18일까지 5개 교육지원청에서 학교 급식종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하는 학교 급식종사자 이동 의료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간이 협소한 동래교육지원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은 인근 학교인 동래중과 토성초에서 열린다.

 

2022년 처음 시행한 이 서비스는 건강관리에 대한 학교 급식종사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근무 중 나타날 수 있는 건강 문제와 위험요인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서비스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전문의와 부산근로자건강센터 소속 간호사·심리상담전문가·물리치료사 등이 각 지원청을 방문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들은 학교 급식종사자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방법 안내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 운동 관리 및 테이핑 관리 방법 안내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심리상담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채 시교육청 안전기획과장은 부산교육청은 근골격계질환 관리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근로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앞으로도 근로자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건강관리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제공 뼈마디튼튼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성질환건강상담 허준이 간다부산시교육청 안전보감 등을 운영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