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재부터 주행까지 잡았다”…포드 익스플로러

산업·IT 입력 2022-11-11 20:22:13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수입차 시장에서 포드의 익스플로러가 베스트셀링 SUV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육중한 차체에서 뿜어 나오는 강력한 주행성능부터 넉넉한 적재 공간까지 갖췄는데요. 성낙윤 기자가 직접 몰아봤습니다.


[기자]

가속페달을 밟자 파워풀한 동력성능과 함께, 커브길에서는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 SUV로 꼽히는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는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입 SUV 판매 1위를 수성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 받고 있습니다.


일반·스포츠·에코 모드 등 7가지 주행 모드를 탑재해 험로, 빗길 등의 도로상황에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넉넉한 뒷자석과 적재 공간도 눈길을 끕니다. 2열과 3열에 성인 남성이 앉아도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을 만큼 공간감을 갖췄습니다.


특히 3열의 경우, 버튼을 통해 쉽게 접었다 펼 수 있어 캠핑, 차박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싱크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탑승자 누구든 스마트폰을 연동해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강화한 겁니다.


한편, 포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익스플로러를 통해 한국시장에서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성낙윤입니다. /nyseong@sedaily.com


[영상취재 김수영 / 영상편집 채민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