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기술, 코시티비 인수…“2차전지 활성화 공정의 턴키 공급 역량 강화”

증권 입력 2022-11-04 17:08:59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나기술과 코시티비 주식인수계약 체결식 사진. [사진=IFG파트너스]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2차전지 장비 제작 전문 업체인 하나기술이 활성화 공정에 특화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코시티비의 주식 100%를 인수하는 주식인수체결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수금액은 20억원 규모로, 하나기술이 보유한 자사주 3만309주를 넘겨주는 것을 통해 인수금액을 확보했다.


코시티비는 2차전지 활성화 공정의 제어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 배터리 제조사 및 2차전지 장비사에 관련 시스템을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다. 활성화 공정을 자동화하고 고객사의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와 같은 상위시스템과 연동하는 기능 등을 포함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차전지 활성화 공정은 일반적인 조립라인과 달리 물류 및 공정이 복잡하여 활성화 공정에 특화된 솔루션이 필요하다. 활성화 공정 자동화 솔루션의 도입을 배제하고 상위 시스템에서 활성화 공정에 대한 자동화를 시도하여 실패한 사례가 있고, 국내 배터리사와 달리 유럽 등 신생 기업의 경우는 생산 경험이 적기 때문에 활성화 공정을 제어하는 솔루션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도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우가 있다.


하나기술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신생 배터리 사의 고민을 해결해줄 차별화된 솔루션 확보로 활성화 공정에 대한 토탈솔루션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치열한 활성화 설비 수주 경쟁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것으로 분석된다.


하나기술 관계자는 “이번 코시티비 인수를 바탕으로 하나기술은 활성화 공정의 턴키 공급 역량을 강화하여 유럽 및 북미지역에 대한 시장 점유율을 대폭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