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방송영상 우수콘텐츠 후원…"공익 가치 실현"

산업·IT 입력 2022-10-28 15:39:5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영홈쇼핑 BI.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이 후원한 ‘2022 우수콘텐츠 시상식이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주최로 28일 열렸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 및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중소 영상제작사, 방송 관련 청소년 활동, 학회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2년째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함께 총 14,000만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 청년 다큐멘터리 감독 지원사업 대학생 창작 영상공모전 사업을 진행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우수작품을 선정, 시상식을 가짐으로써 그 결실을 맺었다.

 

공영홈쇼핑은 청년 다큐멘터리감독 지원사업 첫 단추 프로젝트를 통해 다큐멘터리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4편의 다큐멘터리 트레일러를 제작 지원하고, 올해는 8편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이 가운데 장효봉 감독의 별의 순간’, 유소영 감독의 공순이등 총 4작품은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입상하는 등 탁월한 역량을 발휘, 뜻 깊은 성과를 올렸다.

 

환경 문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을 엿볼 수 있는 대학생 창작 영상공모전 ‘Eco 기록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오염을 주제로, 대학생의 참신한 상상력과 시각으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으로서 최우수상 1, 우수상 4, 특별상 5편을 선정했다. ‘일상 속 하루의 이수민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전체 우수 콘텐츠의 상금은 총 3,200만원이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계, 관계 단체, 기관 등과 지속적인 교류 활동 및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김청룡 공영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대한민국 방송영상콘텐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육성하고, 우수한 작품을 시상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 “공익과 상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공영홈쇼핑은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