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우테코’ 5기 모집…“90% 넘는 취업률 기록”

산업·IT 입력 2022-10-17 18:08:5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아한테크코스 5기 홍보 포스터. [사진=우아한형제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정예 개발자 양성소로 자리잡은 배민의 우아한테크코스5기 모집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내년 2월부터 총 10개월 간 진행되는 무료 IT 교육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우테코)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5기부터는 기존 선발 과정이었던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폐지하고, 우테코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코스(pre-course)’를 지원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지원자는 4주 간의 프리코스 기간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본적인 우테코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모집 과정도 기존 웹 개발(백엔드, 프론트엔드) 외 모바일 앱 개발(안드로이드) 과정이 추가된다. 서비스, 기업 시스템 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해까지 갖춘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현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과 실무에서 겪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 역량을 쌓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 교육생이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고 현업 전문가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미션 해결 과정에서의 수료생들 간 협업과 자유로운 토론, 대화문화는 우테코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지난 12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우테코 5기 설명회에서 현재 4기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미션을 진행하거나 공부를 하며 잘 안 풀리던 내용이나 궁금한 점들이 대화 주제로 많이 올라오다 보니 같이 고민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실력이 많이 늘게 됐다고 말했다.

 

이러한 우테코만의 교육방식은 실제 수료생들의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 1~3기 총 수료생 171명 가운데 154명이 실제 개발자로 입사하며 90%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했다. 이들은 현재 국내 유수 IT기업 및 스타트업에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이번 우테코 5기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웹 백엔드와 프론트엔드에 각각 100명과 50, 새로 추가되는 모바일 안드로이드 과정에 25명을 선발해 총 175명을 모집한다.

 

우아한테크코스 홈페이지에서 1017일 오후 3시부터 1024일 오전 10시까지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 모두가 4주간의 프리코스에 참여할 수 있다. 프리코스 종료 후 최종 선발자들은 내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의 우테코 본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박재성 우아한형제들 테크코스교육개발팀 이사는 단순히 채용이 아닌, 개발자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좋은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우테코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좀 더 많은 예비 개발자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