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거품 빼고 실속 채운 소주병 와인이 온다

전국 입력 2022-09-29 13:43:11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칠레산 까쇼로 만든 ‘와인 반병’ 출시

최상의 바디감과 저렴한 가격~ CU편의점 통해 판매

대선주조가 CU편의점을 통해 시판하는 ‘와인 반병’[사진 제공=대선주조]

[부산=김정옥 기자]대선주조는 28일부터 소주병에 칠레산 와인을 채운 와인 반병CU편의점을 통해 시판한다고 밝혔다.

 

대선주조는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와인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와인 반병을 내놓게 됐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술과 안주의 조화를 중시하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와인 반병은 기존 와인 제품의 부담스러운 용량과 가격 문제를 해결했다.

 

기존 와인은 750ml 용량으로 한 번에 다 마시기엔 부담스럽다.

 

일단 개봉하면 맛과 향이 변하는 특성 때문에 버리는 경우도 다반사다.

 

또 천차만별로 비싼 가격도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와인에 접근하지 못하는 원인이 됐다.

영업주 입장에서도 와인은 진열과 보관이 까다롭고 오프너와 와인 잔 등 부수적으로 세팅되는 기구들로 인해 부담이 많은 주류다.

 

대선주조의 와인 반병은 이 같은 기존 와인 제품의 문제를 일거에 해결했다.

 

우선 용량이 360ml로 한 번에 마시기에 부담이 없다. 자연히 가격도 떨어져 권장 판매 가격이 편의점 기준 3000원으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대선주조는 와인을 소주병에 담음으로써 편의성을 더했다. 손으로 간단하게 돌려 딸 수 있는 와인 반병은 오프너로 코르크 마개를 따야 하는 기존 와인의 번잡함을 없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휴대도 간편해 캠핑이나 야외 행사에도 제격이다.

와인 반병은 칠레의 와인 산지로 유명한 센트럴밸리에서 2021년 생산된 카베르네 소비뇽을 발효시킨 뒤 오크통에서 제대로 숙성시킨 와인이다.

 

과일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무게감과 오크통의 향미가 조화를 이뤄 최상의 맛과 바디감을 구현했다.

 

고기 요리와의 궁합이 좋고 매콤한 한식과도 페어링이 잘 맞다는 평가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와인 반병은 실속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는 물론 부담없이 와인을 팔고 싶어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기획됐다면서 소비자들이 질 좋은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말했다./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