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건설·우남건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26일 특별공급 돌입

부동산 입력 2022-09-26 14:20:13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사진=더블유건설·우남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더블유건설과 우남건설은 천안시 부대동 일원에 선보이는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이 26일부터 청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지하 2층~최고 20층, 6개동 총 316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당해지역 1순위, 28일 기타지역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7일이며 정당계약은 같은 달 18일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는 천안이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이후 분양에 돌입하는 첫 단지다.


지난 21일 국토교통부는 지방 광역시·도 조정대상지역을 전면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지방권(세종 제외) 및 일부 수도권 외곽지역의 조정대상 지역을 해제하고, 서울·경기를 제외한 인천·세종 지역은 투기과열지구를 해제한다는 것이다.


단지가 누릴 최대 수혜로는 전매제한이 사라진다는 것이 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분양 시 소유권이전 등기 일까지 전매가 제한되지만 조정지역에서 해제되면서 계약 이후 분양권을 바로 판매할 수 있게 되고 실 거주 의무 부담이 없어진다.


단지는 바로 앞 도보권에 부대초, 부성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심 통학 여건을 갖췄으며 신당고등학교도 인접해 있어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다. 또한 공주대 천안캠퍼스, 한국기술교육대 제2캠퍼스,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밖에 지하철 1호선 부성역이 신설돼 도보로 접근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SRT 천안아산역 등도 가까워 서울, 수도권 접근도 수월하다.


단지에서 차량 10분이면 성성지구, 두정지구까지 도달할 수 있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고 이마트, 롯데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을 비롯해 단국대학교병원 등 생활·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부성역 우남 퍼스트빌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 서북구 쌍용동 일원에 위치한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