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 공개…"MZ세대 소통 강화"

산업·IT 입력 2022-08-29 11:00:00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삼성전자의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전자 전시회 IFA 2022에서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를 선보일 것을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누스마스'는 '삼성'의 영문 철자를 거꾸로 읽은 데서 유래한 삼성전자의 버추얼 아바타다. 지누스마스의 출신지 '나우어스 129' 행성은 삼성전자 본사의 주소인 '수원시 삼성로 129'를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을 선보일 때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외계인을 납치해서 개발했다'는 유머에 착안해 '삼성에서 일하는 외계인'을 형상화한 버추얼 아바타를 선보이게 됐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영상에서는 의문의 사고로 우주에서 지구별로 불시착하는 외계인 지누스마스의 모습과 '지누스마스의 예상치 못한 여정을 삼성닷컴에서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등장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CES나 제품 관련 영상 등에 외계인 콘셉트의 아바타를 활용해온 바 있다.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지누스마스의 탄생 스토리와 활약상을 담은 웹페이지와 영상이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누스마스를 통해 소셜미디어,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고객들의 삼성전자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을 보여주는 인터넷 밈을 활용해 친근하고 유쾌한 아바타를 선보이게 됐다"며 "외계인 특유의 엉뚱하고 기발한 상상력을 활용해 삼성전자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며 고객들과 더욱 친근한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