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시장’ 성장 눈에 띄네… 김밥부터 선크림까지

산업·IT 입력 2022-08-02 10:13:01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컬리]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최근 비건(vegan)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마켓컬리는 올 상반기
비건 관련 제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60%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비건 김밥비건 만두비건 빵 등 식품을 비롯해 비건 립밤비건 선크림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뷰티 제품 판매량도 증가세가 높다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이 같은 추세는 갈수록 힘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비건은 오직 식물성 음식만 먹는 완전 채식주의자를 일컫는다채식주의자는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정도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뉜다비건은 상위 단계의 채식주의자로 동물의 알유제품벌꿀 등 동물에서 얻은 모든 식품을 먹지 않는 적극적 채식주의자를 뜻한다.

 

비건 시장은 매년 성장 중이다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비건 식품 시장의 규모는 2020년 261억달러(약 339,000억원)에서 2028년 613억달러(약 796,000억원)로 연평균 13% 성장할 전망이다한국도 비건 시장의 판이 커지면서 이미 많은 기업들이 채식 간편식대체육 등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