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혹한기인데…흥행 성공한 이 기업들

증권 입력 2022-05-13 22:42:45 수정 2022-05-17 13:36:54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마스턴프리미어리츠 관련 영상 [제공=IR큐더스]

[앵커]

최근 SK쉴더스와 원스토어 등 기업공개 대어로 꼽히던 종목들마저 부진한 시장 상황 속 상장을 철회하는 등 IPO시장은 꽁꽁 얼어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업이 흥행에 실패하는 것은 아니겠죠. 가온칩스와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청약 흥행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이유인지 앵커리포트에서 전해드립니다.


[기자]

SK쉴더스, 원스트어 등 기업공개 대어들이 줄줄이 상장을 철회하는 분위기 속 가온칩스와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가온칩스는 지난 12일 진행한 일반청약에서 7조 6,000억원의 증거금이 몰려, 2,000 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선 최종 공모가를 희망밴드 상단 초과인 1만4,0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증권사 관계자는 가온칩스의 흥행 성공에 대해 시스템 반도체 전문 디자인 솔루션 기업으로 기업 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신증권 IPO 관계자

“파운드리와 팹리스를 이어가는 시스템 반도체가 커지는 상황에서 디자인 하우스로서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하신 거 같고요. 시장에서의 합리적인 벨류에이션도 좀 평가를 받지 않았나 생각이 들고요...”


마스턴프리미어리츠도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1000 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올해 상장한 리츠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변동성이 큰 장세 속에서 배당주인 리츠가 주목받은 것에 더해, 마스턴투자운용의 안정적인 자산 운용역량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기업 모두 전반적으로 벨류에이션(가치평가)을 잘 평가받았다는 게 업계의 설명입니다.


가온칩스는 오는 20일 코스닥에,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오는 31일 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서울경제TV 최민정입니다. /choimj@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