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DK도시개발, 한들도시개발구역에 교육시설 기증

부동산 입력 2022-04-13 13:44:22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조감도. [사진=DK아시아·DK도시개발]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사내 봉사단체를 결성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이번에는 교육시설 기증을 시작으로 교육 특화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13일 밝혔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먼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들어선 인천 서구 한들도시개발구역 내에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을 기증한다는 계획이다.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은 연면적 1만8,102㎡, 지하 1층~지상 5층, 초등학교 38개 학급과 병설유치원 7개 학급 규모로 건설된다. 입주민 자녀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준공(2023년 6월)시점에 맞춰 2023년 5월 학교를 완공할 예정이다.

교육시설 전 교실을 남향으로 배치시켰으며, 생태학습을 위한 외부 공간도 별도로 만들었다. 미래학교 콘셉트에 맞춘 미디어 스페이스(다목적공간)도 조성되며,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는 열린 시청각실과 다목적 강당 등도 만든다.

아이들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교 담장 디자인에도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밝은 색깔의 꽃과 무지개, 동물 문양의 벽화를 디자인해 통학로가 밝고 희망이 넘치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대기선에 LED 램프를 설치해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와 교통약자의 보행 안전성을 더했다. 아이들이 바닥을 보고도 신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야간과 비가 오는 날에도 횡단보도 신호 점등색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조성으로 일대의 교육 수준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한들구역은 국‧공립어린이집,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백석중학교, 백석고등학교, 주얼리고등학교 등이 밀집해 있어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원스톱 학군을 갖추게 된다.

특히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 내에는 국내 유명 사립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 직영학원이 들어서며, 프리미엄 수준의 교육특화 서비스와 명문학원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지역 내에서도 손꼽히는 명품 교육 특화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김정모 DK아시아·DK도시개발 회장은 "지역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기증을 시작으로 교육시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 속의 새로운 도시를 조성하는 기업으로서 상생과 공존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