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고객 소통 중심 인카페이먼트 가맹점 확대
고객 소통·소규모 상권 거래 확대
지속가능한 ESG 경영철학 담아내
서울·경기서 43곳 신규매장 등록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인카페이먼트 사용 모습.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인카페이먼트 가맹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MY르노코리아 앱 고객을 대상으로 인카페이먼트 참여 확대를 위해 ‘내 추천 맛집을 인카페이먼트로 즐기자’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맛집 메뉴는 물론, 주유 서비스와 편의점 상품 등을 차량 안에서 주문부터 수령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을 말한다. 현재 XM3, SM6, 르노 캡처, 르노 조에 등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들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직접 추천한 매장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소규모 상권과 거래를 확대하기 위한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지속가능한 ESG 경영철학을 보여줬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인카페이먼트 포스터.[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맛집추천 IN카페이먼트 앱 이벤트’ 진행 결과 총 500여 건의 신규 맛집 등록 요청이 있었으며, 이중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43곳의 신규 매장을 인카페이먼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이 완료됐다. 신규로 등록된 서울 및 경기 지역의 43개 매장은 3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인기 있는 프렌차이즈 업체들과의 협의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4월 중 롯데리아 일부 매장에서 인카페이먼트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김태준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올 해 지속적으로 고객 소통을 통해 고객 니즈가 높은 매장을 우선으로 인카페이먼트 가맹점을 확장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 로고.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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