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미래 주거복지 서비스 강화 속도

부동산 입력 2022-03-24 08:21:36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H, 주거복지 서비스 향상 대안 마련

‘2022년 1차 주거복지 미래포럼’ 개최

ESG 주거복지 조성 위한 전문가 토론 진행

LH “보유한 주거복지 인프라로 서비스 강화”

올해 6·9·11월 ‘주거 복지 정책’ 포럼 예정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미래 주거 환경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하는 지 정책 설계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분기별로 각 주제에 맞게 전문가들과 포럼 방식의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고 하는데요. 어제 열린 첫 번째 포럼에 이지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LH가 미래 주거 환경 생태계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 설계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집과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여가 문화 등 주거 환경과 복지 서비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LH가 구체적인 대안 마련에 나선 겁니다.


LH가 올해 기획한 총 4차 포럼 중 첫 번째 포럼은 ‘주거성능향상, ESG 주거복지생태계 조성’이란 주제로 어제(22일) LH경기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포럼은 LH 유튜브 채널을 통한 비대면 토론으로 진행됐습니다.


포럼에는 김광현 서울대 명예교수가 기조연설자로 나섰고, 최령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장 등 3명의 전문가가 발표한 주제를 놓고, 강부성 대한건축학회 회장이 패널토론을 진행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토론은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한 유관기관 등 관계자들의 협업과 지역 맞춤형 SOC 사업 등 지원 서비스 강화 방안 모색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LH는 LH가 보유하고 있는 주거복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서비스 강화에 나서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주거성능 향상 ESG 주거 복지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금년 첫 주거복지 미래 포럼에서 임대주택 주거 성능 향상을 위해 개별 사업들이 큰 틀에서 종합적으로 검토되고 유기적으로 연계돼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도록…”


LH는 앞으로 국민들의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해 관련 포럼을 정례화하는 등 정책 설계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오는 6월에는 ‘밀레니엄세대, 청년 주거사다리 기반 마련’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고, 3분기와 4분기에는 각각 베이비부머 신노년의 초고령사회 대응 모색, 지역·계층간 주거서비스 격차해소 강구 등 주거 취약 계층의 복지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입니다.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