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컨택리스 에어터치 기반 키오스크 시스템 특허 취득

증권 입력 2022-03-03 09:27:59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파인텍은 3컨택리스 에어터치 기반 키오스크 입력방법 및 디바이스와 이를 포함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키오스크 입력장치에 대해 접촉식 입력을 수행하지 않고 비접촉식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및 신체 오염 등 문제를 방지하고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기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비대면 소비확산으로 식당가, 쇼핑, 영화관은 물론 도서관, 주민센터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파인텍이 취득한 특허기술은 신규로 설치되는 키오스크 기기뿐만 아니라 기존 설치된 기기들에도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TMrl, 민원문서 발급기, 각종 쇼핑몰 안내판 등 다양한 메타버스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어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파인텍은 이번 특허 외에도 홀로그래픽(Holographic), 제스쳐(Gesture) 솔루션 등 다양한 에어터지 제품 개발을 완료했다. 특히, 홀로그래픽 솔루션은 AR 안경 같은 별도의 장치 작용없이 3차원 홀로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파인텍만의 특화된 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파인텍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컨택리스 에어터치 기술 기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왔다코로나 엔데믹 전환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파인텍의 컨택리스 에어터치 기술 적용 제품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활성화를 통해 관련 매출 성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