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스낵 출고가 평균 6% 인상…"비용 상승에 불가피"

산업·IT 입력 2022-02-23 09:50:00 수정 2022-02-23 09:50:20 김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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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브랜드 로고. [사진=농심]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농심이 오는 3월 1일부로 스낵의 출고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스낵가격 인상은 지난 2018년 11월 이후 3년 4개월 만에 단행되는 것으로, 인상되는 스낵 브랜드는 총 22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을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새우깡 7.2%다.


이에 따라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의 가격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단, 실제 판매 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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