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1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

전국 입력 2022-02-08 14:48:48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청소년정책평가 전국 최고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 수상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월 8일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1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식」에서 대통령상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수상했다.

[고성=이은상기자] 고성군(군수 백두현)28일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1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식에서 대통령상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수상했다.

 

지난해 여성가족부는 전국 17개 시·도 및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를 통해 청소년 정책기반 강화 노력이 돋보인 우수지자체를 뽑아 표창 기관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전수식은 그에 따른 기관들이 참석해 표창을 받기 위해 열렸으며, 고성군은 청소년정책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대통령상 기관 표창과 포상금을 받았다.

 

‘2021년 청소년정책평가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자체 청소년정책 역량 및 책무성 강화를 도모하고 우수 정책사례 발굴과 확산을 통해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해 실시됐다.

 

특히 기존 격년제로 일부 지자체만 시행되던 평가가 2021년부터 전국 지자체로 확대됐으며, 그 첫 평가에서 고성군이 대통령상을 받아 그 의미가 더해졌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아동과 청소년이 꿈을 갖고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군민과 약속했고, 청소년정책 대통령상 수상으로 그 약속을 조금이나마 지킬 수 있게 돼 너무나 기쁘다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수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정부포상 7개 지자체가 참석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