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교 안전관리 계획 시행

전국 입력 2022-02-07 14:42:53 유태경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교 안전사고 예방정책 추진 체계 강화 등 4개 분야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유태경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 학교 안전관리 계획'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계획은 ▲학교 안전사고 예방정책 추진 체계 강화 ▲안전교육 역량 제고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등 4대 분야를 골자로 추진된다.

시교육청은 학교 안전사고 예방정책 추진 체계 강화 분야에서 학교안전 실태조사와 학교안전플러스 등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교 안전사고에 대한 정확한 통계를 관리하고 활용성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다.

학교안전교육 역량 제고 분야에서 학교폭력예방 교육,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 교육, 재난상황 모의훈련 등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학생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오는 3월 부산 강서구 옛 명지초등학교 부지에 부산학생안전체험관을 개관·운영한다.

학교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분야에서는 오는 2024년까지 학교 건물의 석면 제거 완료, 외부인 출입관리 강화를 통해 학생보호와 학교안전 관리 등 학교안전 관리 강화 방안을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올해 예산 265억5,300만 원을 들여 33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건물 석면 제거 작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부산시와 협력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확대하는 등 등·하굣길 교통안전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 현업업무 종사자 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부산근로자건강센터와 협력해 이동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관리감독자에 대한 안전교육과 컨설팅도 실시한다.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분야에서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학교안전 유해요인을 탐색하고 개선하는 학교안전매핑(Mapping) 활동 등 참여 중심 안전활동 지원을 강화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아이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adeu081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