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네오텍-신화아이티, 美테슬라 협력사 ‘미디어테크’와 공급계약 체결

증권 입력 2022-02-03 10:01:2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송네오텍은 3일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테슬라 및 미국 전고체 배터리 업체들의 배터리 제조장비 협력업체인 미디어테크와 고성능 리드탭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신화아이티는 미디어테크에 전기차(EV) 배터리용 고성능 리드탭을 공급할 계획이다. 

 

미디어테크는 지난해 6월 국내 배터리 제조장비 업체 최초로 미국 전고체 배터리 업체에 차세대 배터리 제조장비를 공급하면서 그 기술력을 주목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미디어테크는 테슬라와 국내 여러 배터리 전문 대기업에 배터리 제조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신화아이티는 현재 글로벌 배터리 업체들과 고성능 리드탭 공급계약과 공급협의가 계속 이어지면서 2차전지 소재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미디어테크와의 공급계약을 통해 국내는 물론 미국 전고체 배터리 업체들에 고성능 리드탭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글로벌 2차전지 시장확대와 글로벌 배터리 업체들의 투자확대 및 양산계획 등이 구체화되고 있는 2차전지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차세대 배터리 기업들과 기술개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배터리 용량 증가와 성능 향상 등으로 고성능·고용량 리드탭에 대한 추가 수요가 급증하면서 추가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신화아이티는 지난달 19일 글로벌 수요증가에 대비해 올해 3분기까지 2차전지 소재 제조공장 및 생산설비를 증설하고, 생산능력(CAPA)을 약 5배가량 증가시키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신화아이티는 최근 글로벌 EV 제조사 에너테크62억 원 규모의 리드탭 초도 물량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솔리드에너지시스템’, ‘에노빅스’, ‘중신궈안멍구리(MGL)’ 등 다수의 글로벌 배터리 기업들과 공급협의 및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모기업 한송네오텍 역시 국내 배터리 전문 대기업 한곳의 협력업체로 등록돼 있으며, 배터리 검사기도 개발 중이다. 한송네오텍은 신화아이티와 함께 2차전지 분야에서 시너지를 발생시켜 글로벌 2차전지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