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인재개발원 새롭게 탄생…"혁신 리더 키운다"

산업·IT 입력 2022-01-20 15:51:15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전경. [사진=롯데]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롯데그룹이 혁신을 이끌 인재 육성을 위해 롯데인재개발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는 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를 미래 환경에 대응하고 창의적인 학습과 소통이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1,900억원을 투자했다.


새롭게 문을 연 오산캠퍼스는 대지면적 약 6만m2(1만8,000평)에 연면적 약 4만6,000m2(1만4,000평) 규모로, 연면적이 기존 캠퍼스 대비 3배 가량 커졌다.


오산캠퍼스는 학습동 1개, 숙소동 2개 등 총 3개 건물로 구성된 가운데 학습동은 49개 강의실로 구성되며, 학습 인원은 동시에 최대 1,475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특히 오산캠퍼스는 위드코로나 환경과 MZ세대 학습 트렌드를 고려해 DT 시설도 강화했다. 


인터넷, 모바일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 2곳을 마련했으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건물의 입·퇴장, 숙소 내 조명·전자기기 컨트롤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IoT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안전체험장 공간도 구성했다. VR 등을 통해 추락 · 화재 체험을 가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다양성 존중을 위해 기도실과 장애인 전용 숙소도 마련했으며, 퇴직 임직원의 새 인생을 돕는 커리어 컨설팅 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캠퍼스 내 대규모 숲 산책로를 조성하고 피트니스실 등을 갖추는 등 임직원을 위한 휴식 공간도 강화했다.


롯데는 오산캠퍼스를 임직원 교육 공간뿐 아니라 사회적 학습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지자체 연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에도 교육 프로그램과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