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메타버스 개발 전문기업에 지분 투자

증권 입력 2021-12-14 13:54:09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이 메타버스 개발 전문기업에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 

 

비투엔은 14일 피씨엔에 12억원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분 취득으로 비투엔은 피씨엔의 약 5.7% 지분을 획득해 3대 주주가 됐다.

 

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IA), 클라우드 중심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이를 위해 VR, AR, XR 등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능력을 갖춘 피씨엔과 지난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비투엔은 피씨엔과의 협력으로 메타버스 플랫폼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비투엔의 전문분야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업에 접목시키는 등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투엔 관계자는 피씨엔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금번 지분 투자를 결정함으로써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등 사업적 협력으로 양사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졌다지난 1118일 상장하며 밝혔던 대로 당사의 중점적인 사업은 유지하되 신() 성장동력을 갖추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고, 지분 투자가 그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가 협력하여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