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2021년 사회적가치 실현기관 대상’ 수상

산업·IT 입력 2021-11-19 13:42:02 수정 2021-11-19 14:10:24 정창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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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호 한전 상임감사위원이 '2021년 감사대상'에서 상을 받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전력은 한국감사협회가 주관하는 2021 감사대상에서 사회적가치실현부문 대상청렴윤리부문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력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한 여러 활동과 성과들을 인정받은 것이라는 게 한전의 설명이다.

 

한전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전 주기 감사활동 체계를 구축했으며, 청렴문화 확산을 목표로 ISO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전사로 확대했다. ESG경영을 위해 한전은 용역계약시 불공정 조항 개선, 안전분야 전담인력 확충, 온실가스 의무배출량 준수 등 총 138건의 제도 개선을 추진했다.

 

또한, 윤리경영 실현을 위해 이해충돌 방지 제도를 조기 정착하고 전력 서비스와 제도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국민감사관제도를 도입했다.

 

최영호 상임감사는 감사협회 회원사들과 연대하고 협력해 사회적가치 생태계가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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