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그룹, 2분기 순이익 전년비 86%↑

산업·IT 입력 2021-09-24 17:04:32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트립닷컴 그룹]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글로벌 온라인 여행 기업 트립닷컴 그룹이 중국 내수 여행 시장의 회복세에 2분기 성장세를 보였다.


트립닷컴 그룹은 올해 
2분기 순이익이 전년 대비 86%, 분기 대비 4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매출총이익 역시 79% 늘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분기 숙박 예약 매출은 38,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96%, 전분기 대비 55% 증가했다교통수단 발권 매출은 32,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80%, 전분기보다 37% 증가했다패키지 관광 매출은 5,7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82%전분기 대비 117% 늘었다. B2B 여행 서비스 매출은 6,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41%전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이는 해외 사업 성장과 중국 내수 시장의 성장이 뒷받침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트립닷컴 그룹은 아시아 시장에서 트립닷컴과 스카이스캐너의 시너지 효과를 강화하는 동시에 유럽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도 높이고 있다

중국에서는 현지 호텔 및 항공권 총거래액(GMV)이 전년 대비 150% 증가했으며 예약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특히 ‘스테이케이션(집이나 집 근처에서 보내는 휴가)’의 유행으로 현지 호텔 예약은 2019년에 비해 80% 가까이 증가했다현지 명승지 티켓 예매 건수도 전년 대비 3배로, 이는 2019년 동기 대비로도 거의 두 배에 달한다

 

특히 현재 중국의 10억 명 이상이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황이라 향후 여행 산업의 성장 잠재력도 유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트립닷컴 그룹의 공동설립자  회장인 제임스  “전반적으로 중국 여행 시장은 고무적이고국제 시장 또한 잠재력이 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트립닷컴은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팬데믹 이후 여행객들의 변화하는 수요에 맞춰 기민하게 적응하고 대응할 ”이라 말했다.

 

콘텐츠 마케팅도 효과적이다트립닷컴 그룹 플랫폼에 게시된 콘텐츠의 양이 1분기에 비해 거의 두 배로 증가했으며이는 콘텐츠에서 구매결정으로 이어지는 비율의 증가로 나타났다.

 

서비스 품질 및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실제로 많은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면서고객 서비스 담당자의 전화 문의 건수가 50% 감소했다.

 

트립닷컴 그룹의 CEO 제인 순은 “트립닷컴은 2분기 동안팬데믹을 뛰어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공급망과 콘텐츠 역량서비스 품질  기술 발전 등에 집중해왔다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사회적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