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열돔’ 덮친다”…에어컨 판매량 급증

산업·IT 입력 2021-07-15 22:21:39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에어컨 판매량…전자랜드 188%·하이마트 100%↑

대형마트·온라인도 마찬가지…이마트 451%↑

이달 초까지 에어컨 판매 부진…폭염에 급증

재택근무 확산에 방마다…창문형 에어컨 인기

내주 '역대 1위' 2018년 버금가는 폭염 전망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앵커]

짧은 장마와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로 에어컨 찾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특히 다음주에는 한반도에 열돔이 덮쳐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보된 만큼 올여름 에어컨 특수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

예년보다 싱거운 장마와 이르게 찾아온 찜통더위. 가벼운 옷 차림에도 쉴새 없이 땀이 흐르는 날씨에 냉방가전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전자랜드는 이달 7일부터 13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이 작년 보다 188% 급증했고, 롯데하이마트도 7월 2주간 에어컨 매출이 지난해 보다 2배 가량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와 온라인도 마찬가지. 지난 일주일간(8일~14일) 전국 이마트 에어컨 매출은 451%, 롯데온은 178% 뛰었습니다.


크게 덥지 않았던 올해 5∼6월과 늦장마가 예보됐던 7월 초엔 에어컨 판매가 부진했지만, 장마가 소멸하고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며 최근 수요가 급증한 겁니다.

 

특히 ‘집콕족’ 증가로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려는 수요가 늘며 창문형 에어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마트와 롯데온의 창문형·이동식에어컨 매출은 각각 733%, 340%, 롯데하이마트 창문형에어컨 매출은 490% 올랐습니다.

 

[인터뷰] 전자랜드 조승국팀장

"폭염과 열대야가 7월을 넘어 8월까지 유지될 것으로 보이면서 에어컨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에어컨 설치증가로 인해 배송기간은 최소 1주 이상은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코로나 델타 변이 확산으로 거리두기가 상향되고, 재택근무가 확대된 것도 에어컨 수요 증가의 이유.

 

특히 다음주부터는 역대 더위 1위를 기록한 2018년에 버금가는 폭염이 전망돼 에어컨 구매 행렬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반기성 케이웨더 예보센터장

"장마가 일찍 끝나면서 북태평양 고기압이 밀고 올라왔거든요. 거의 장마 끝난 패턴이거든요. 다음주에는 이번주보다 폭염 강도가 더 강해지면서 2018년과 비슷한 정도의 더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문다애입니다./dalove@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