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프리미엄의 직접수혜 ‘시티오씨엘 1단지’

S경제 입력 2021-06-01 10:05:55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시티오씨엘 1단지 조감도] ※상기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주변 개발 계획 등과는 무관합니다.

분양 시장에서 직주근접이 핵심 키워드로 자리하고 있다. 현대인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워라밸 트렌드에 안성맞춤인데다 주거지에서 직장까지의 거리가 짦으면 짧을수록 시간 활용은 더욱 커져 수요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분양시장에서 선방한 단지들은 직주근접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평균 809.08 1로올해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트지’(5월 분양)만 해도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긴 했지만, 동탄역세권에 자리해 서울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동탄테크노밸리도 차로 10분대면 출퇴근이 가능하다. 평균 386.49 1을 기록한 아산 탕정 삼성트라팰리스도 마찬가지다. 이 단지는 삼성디스플레이 등 다수의 기업이 자리하고 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와 바로 인접해 있다.

 

본격 분양에 나서는 시티오씨엘 1단지도 직주근접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시행자인 DCRE가 국내 대표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1-1블록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지상 최대 42, 8개 동, 전용면적 59~126㎡ 아파트 총 1,13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시티오씨엘에는 창조혁신지구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직접적인 직주근접 수혜가 기대된다. 창조혁신지구는 시티오씨엘의 자족기능을 높이면서도 첨단 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며 인근으로 바이오, 금융 전문 지속가능한 기업 유치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인천남동공업단지와 주안국가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석남나인텐밸리 등 다수의 산업단지도 위치하고 있어 다수의 근로자 배후수요를 아우를 수 있을 전망이다.

 

광역 교통망도 탁월해 서울 및 경기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인분당선은 1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4호선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 상당수와 환승이 가능하다. 또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되기 때문에 향후 광역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인천발 KTX직결사업(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돼 남부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다양한 문화와 상업시설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단지와 가까운 위치에 인천시 최초로 인천 뮤지엄파크가 들어설 예정이고, 대규모 중심상업용지( 7만㎡ 규모)에는 다양한 쇼핑 및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심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하는 등 한걸음 힐링생활도 누릴 수 있다. 시티오씨엘은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과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시티오씨엘 1단지는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더욱 친환경 자연을 누리기에 용이하다.

 

시티오씨엘 1단지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경인방송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