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개월 7급 PSAT, 메가피셋의 파이널 전략으로 합격까지

S생활 입력 2021-04-21 14:26:12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1 7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이 2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금년 시험 접수는 5 24일부터 27일까지이며 시험은 예정대로 7 10일 시행된다.

 

이번 7급 공채 공무원 선발 시험은 변경된 제도에 따라 1차 시험인 PSAT이 치러지게 된다. PSAT 시험은 공직적격성평가 시험으로 다른 암기형 시험과는 다르기에 다 직렬 공무원 준비생이 어느 정도 유입될지 가늠하기 어렵다.

 

실제로 지난 3월 치러진 5급 시험의 경우 전년대비 접수인원은 20% 증가, 응시인원 또한 전년대비 24.9%가 증가해 현재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관심도가 최고조로 치닫은 상황.

 

한 차례 PSAT을 경험한 5급 준비생들은 일반적으로 기출문제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역대 기출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실전 감각은 물론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풀이법에 대한 훈련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7 PSAT의 경우 첫 시험이기에 기출문제를 활용하기 어렵다. 따라서, 남은 2개월의 시간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합격 당락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PSAT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에서 7급 국가직 시험을 앞두고 'FINAL 전략 온라인설명회'를 개최한다.

 

금번 설명회는 파이널 합격전략 가이드라는 주제로 합격 당락을 좌우하는 7PSAT 개요 및 출제경향 예측, 통계로 살펴본 5급 수험생의 D-2개월 학습전략을 제시한다. 어떤 유형에도 흔들리지 않을 실전력과 합격을 좌우할 FINAL 전략을 담아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회원님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시행되며, 시청 시간은 429() 오후 5시부터 430()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메가피셋 관계자는 "7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이 두 달 앞으로 다가왔다. 첫 시험이 진행되는 만큼 마지막 시간은 매우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라며 "이번에 준비한 파이널 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어떤 유형에도 대응할 수 있는 실전력과 노하우를 겸비할 수 있는 만큼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설명회 참석 혜택인 '본방 시청 EVENT'도 준비되어 있다. 본방을 예약한 후 방송 당일 시청하고 영상을 최소 1개 이상 끝까지 시청을 완료한 회원에게는 전국 모의고사 무료 응시권 및 메가피셋 M포인트(10,000P),

7ONE PASS 50% 할인쿠폰, 7급 단과강좌 30% 현장할인을 100%로 제공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