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주거 문화ㆍㆍ‘레이어드 홈’ 인기 속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주목

S경제 입력 2021-03-22 12:59:01 박진관 기자 3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단지 투시도 [사진= RBDK]

레이어드 홈이라는 개념이 2021년들어 새롭게 부동산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영향이 장기화되며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조금씩 변하고 있고, 그에 따른 집의 기능 또한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의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소개된 레이어드 홈은 여러 겹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Layered Look)’에서 차용한 개념으로 집이 단순한 주거 기능뿐만 아니라 일, 여가,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겹쳐(Layered) 수행하는 주거 개념을 뜻한다.

 

예를 들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커피 매장 내에서 음료를 즐기기 어려워지자 원두 판매량이 전년과 대비해 크게 늘어나 홈카페가 유행한다는 점 외에도 홈캠핑’, ‘홈시어터등의 개념이 새롭게, 혹은 다시금 조명 받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에 따라 집에 다양한 기능을 입힐 수 있는 확장성이 넓은 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니즈에 맞아 떨어지는 주거 형태 중 하나가 바로 단지형 주택으로, 기존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단독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공동체 생활도 함께 영위할 수 있다.

 

단지형 주택은 몇 년 전부터 구조가 획일적이고 실사용면적이 좁은 아파트의 대체재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여러 건설사들 또한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니즈에 맞춘 설계를 갖춘 단독주택 전용 브랜드를 내세우고 있다. 평면 설계와 실내 디자인, 단지 설계 등에 변화를 주어 달라진 주거양식을 강조하는가 하면, 알파룸·팬트리·테라스 등의 특화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단지형 주택 브랜드로는 라피아노를 들 수 있다.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의 단지형 주택 브랜드인 라피아노는 2017년 김포에서의 첫 분양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분양이 이뤄졌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고양 삼송지구에 일곱 번째 라피아노인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경기도 고양시 오금동 6566필지, 삼송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4-1-7블록에 들어서며 총 452세대의 전체 단독형 타입으로 조성되며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기존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단독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공동체 생활도 함께 영위할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각광받는 레이어드 홈단지로서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한 편의성과 보안성, 쾌적한 주거 환경까지 모두 갖췄다.

 

먼저 전세대 단독형 타입 설계를 통해 층간 소음이나 주차 문제를 해결했으며 다락방, 테라스, 옥상정원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홈워킹, 홈트레이닝, 홈엔터테인먼트 등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외단열 벽체 시공,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차량관제시스템 및 CCTV, 경비실 등 아파트의 장점인 보안 시스템은 고스란히 적용된다. 또한 미세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가 가능한 공기 청정 시스템으로 365일 쾌적한 공기가 유지되도록 도울 계획이며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라곰라운지 등 커뮤니티 공간을 특화하여 입주민들의 편의에도 신경 썼다.

 

편리한 교통망도 장점이다..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이 밖에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다. 통일로 및 일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 나들목,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 분기점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을 조성할 계획이며 이 밖에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신원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 시설로는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아울렛 고양점, 농협 하나로마트 삼송점 등이 있고 인근 808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29-1에 마련될 예정이다. 다양한 타입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건립 유니트도 VR CG영상 체험을 할 수 있는 견본주택 내 디지털 전시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이를 통해 보다 자세하고 현장감 있는 간접체험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며 온라인에서도 유니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