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씨엔지니어링, 비수기 1분기부터 수주 훈풍…”전년比 2배 이상 증가 기대”

증권 입력 2021-03-19 08:24:1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종합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이 EPC(설계조달시공)사업의 전통적 비수기에 해당하는 1분기부터 수주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19일 계약 체결이 임박한 고부가 산업용 기초 소재 분야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규모성 있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대한 수주 협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올해 수주금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EPC사업은 1분기가 전통적으로 비수기이지만 올해는 주요 고객사로부터의 대규모 입찰 기회와 수주 성과가 1분기부터 확대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인 상황이다고 전했다.

 

현재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석유화학, 특수가스 분야의 업황 호조에 힘입어 설비 투자가 늘어나는 분야를 중심으로 활발한 입찰 참여 및 수주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연됐던 프로젝트가 재개됨과 동시에 설비 투자 확대가 지속되는 점은 에쓰씨엔지니어링의 수주 전망을 더욱 밝히고 있다. 여기에 에쓰씨엔지니어링의 공정 효율성 극대화, 안정적 납기 및 체계적 사업관리 등 다수의 선행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획득한 지명도와 고객사의 확고한 신뢰가 지속적인 수주 상승세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승규 에쓰씨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지난해 전방산업의 설비 투자 지연으로 신규 수주가 부진했지만 올해는 1분기부터 수주가 활기를 띠고 있다수주 증가와 함께 신성장 사업 진출을 통해 올해는 실적 개선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1일 에쓰씨엔지니어링은 EPC사업 추진력 강화를 통한 수주 및 수익성 확대를 위해 여수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올해 여수 지역 내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주목하고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 발주 예상 규모가 약 1,500억원에 달해 여수지사를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수주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전략이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