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토, 사단법인 한국검인교과서협회 양양 연수원 ‘솔향기언덕’ 준공

S생활 입력 2021-01-11 14:49:49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리베토]

공유주거(코리빙브랜드 커먼타운의 운영사인 리베토는 11일 시공에 참여한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양양 연수원 '솔향기언덕'이 준공되었다고 밝혔다.

 

연수원의 공용공간인 로비와 북카페의 디자인 컨설팅연수원 내 객실 디자인은 물론 연수원 건물 전체의 사이니지(signage) 디자인 및 시공을 맡았다.

 

리베토는 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양양 연수원 내 공용공간을 구성하는 데 적극 반영했다.

 

리베토 관계자는 각각의 공간은 공간의 용도와 컨셉사용자의 동선 등 다양한 요소를 세밀하게 종합해 구성했다고 전했다. 51개 실 규모의 연수원 객실은 총 6개의 타입으로 구성했으며각 방의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를 담당했다.

 

이뿐만 아니라 리베토는 로비북카페 등 다양한 공간 또한 설계했으며 각각의 공간을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와 양양 지역이라는 컨셉에 맞게 책과 자연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연수원 안에 위치한 북카페(café log)는 약 12천여 권에 달하는 도서가 배치된 북카페로 꾸며졌다창밖으로 양양군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가연수원에 위치해 있지만 외부인도 출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양양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국내 서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관광지다연수원과 카페가 본격적으로 오픈한 후에는 관광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베토는 최근 단순 코리빙하우스 운영을 넘어 등촌역 청년주택을 시작으로 
PM(부동산 자산관리사업에 진출하는 등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국내뿐만 아니라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동남아 지역 등 해외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리베토는 지난 16일 말레이시아 소재 부동산 투자법인에 지분 투자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